본문바로가기

Contact Korea

  •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사이트맵
  • contactus
  • English
  • Chinese
  • Japanese

고객센터


FAQ

홈 > 고객센터 > FAQ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여 이력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현재 Contact KOREA 한글홈페이지는 기업회원전용

영문 홈페이지는 개인회원전용으로 분리되어 운영중입니다.

따라서 개인회원은 English 페이지에서 가입하시어

이력서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글로벌인재 발굴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OPS)´는 어떻게 다른가요?

맞춤형 서비스란 해외인재 채용 수요기업의 요구사항에 맞게 사업을 설계하고 수수료를 부과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글로벌 인재발굴 서비스는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해외에서 찾아 인터뷰 주선, 이력확인, 고용계약 지원, 비자발급, 입국 및 사후관리 지원까지 이루어지는 기본 서비스인데 반해, 맞춤형 서비스는 기본 서비스 외 기업의 개별 요구사항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개별요구 사항의 사례를 들어보면, 해외인재 정보조사, 해외인재 면접을 위한 출장지원서비스, 해외법인설립을 위한 대규모 인재채용(5명 이상), 해외 유명 채용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해외 Job Portal 채용홍보 대행업무, 대규모 한인 유학생 채용인터뷰 지원 등 여러 형태가 있습니다.

 

 

 

이에, 맞춤형(OPS)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발굴신청 뿐만 아니라 현지 해외무역관의 추진 가능여부, 세부 소요예산 파악, 사업추진 일정 등을 상호 협의하여 업무를 추진하게 되며, 인재발굴에 소요되는 현지 발생경비 또한 수요기업 부담 원칙입니다.

 

 

 

그래서, 기본서비스만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발굴 서비스의 경우는 중소, 중견기업은 무료, 상호출자제한기업체 속한 대기업들만 수수료를 납부하지만 이 맞춤형(OPS) 서비스는 이용하는 모든 수요기업들은 현지에서 발생하는 경비에 대해 수수료로 납부하고 업무 진행하게 됩니다.

 

 

 

 

인재발굴 신청시 비용이 발생하나요?

대기업은 1,100,000(VAT포함), 중소기업은 무료료 지원이 되나 필리핀 싱가폴 일본 인력의 경우에는 현지법상 현지 인력 중개기관을 한번 거쳐서 인재를 발굴하게 되는데 이럴때 수수료가 발생하게되며 그 비용은 연봉의 15%내외가 됩니다.

 

 

국가별 적정 연봉 수준은?

국내 입국시 급여수준 USD20000이하는 지원이 불가하며, 포털사이트 정보마당 - 해외인재조사정보 - 글로벌인재동향보고서에서 해당되는 국가편에 직종별로 평균임금수준이 나와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외국인 고용 후 해당인력이 퇴직할 경우 별도 신고절차가 필요한가요?

  외국인을 채용한 후에 해당인력이 퇴직할 경우, 고용주는 신고 의무가 있으며 퇴직 후 15일 이내에 출입국관리사무소에 퇴직신고를 해야합니다. 15일 이후 신고시 과태료를 지불해야 됩니다. 

 

외국인인 경우에도 국내 기업과 고용계약 체결하면 4대보험은 필수인가요?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에서 외국인인 경우에는 의무 사항은 건강보험과 산재보험입니다.

(국내인의 경우 4대 보험 모든 조항이 의무입니다.)

 

4대 보험 가입 조건

  1) 인력과 국내 기업의 고용계약 체결

  2) 국내 기업에서 80시간 이상 근무시

 

가입 조건을 충족시에는 사업자는 신고 의무를 지닙니다.(건강보험, 산재보험은 의무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 국민연금 : 국가마다 다르나 예를 들어 일본의 경우, 사회보험에 가입된 인력이면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담당 : 국민연금관리공단)
  - 건강보험 : 건강보험은 의무사항입니다. 하지만 국내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해당 국가에서 가입한
                     건강보험을 적용받고자 하면, 해당 국가의  건강보험 관련된 증빙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담당 : 국민건강보험공단)
  - 고용보험 : E-7 인력의 경우 '임의 가입' 사항입니다. 또한 가입을 한다고 해도 인력에게 특별한
                     혜택이 없을 뿐더러 기업이 보험료를 부담해야 하므로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담당 : 노동부)

  - 산재보험 : 산재보험은 의무 사항입니다. 비용은 기업이 부담하며, 속지주의의 원칙을 따르기 때문에
                     예외 없이 가입하셔야 합니다.

                     (담당 : 근로복지공단)


  * 참고 홈페이지 
    - 국민연금 : 국민연금관리공단 http://www.nps.or.kr
    - 건강보험 :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www.nhic.or.kr
    - 고용보험 : 노동부 http://www.molab.go.kr
    - 산재보험 : 근로복지공단 http://www.kcomwel.or.kr

 

‘Contact KOREA´ 의 유치대상 ´해외 전문인력‘의 범위는?

해외전문인력은 E-1(교수), E-2(교사), E-3(연구), E-4(기술지도), E-5(전문직업), E-7(특정직업) 비자에 해당하는  인력으로 국내로 유치되는 해외 인재입니다. 


따라서 해외 현지 채용 인재는 제외되며 공사법 개정 후, 산업계, 교육계, 공직부문 등의 인력이 포함됩니다.

비자 발급 대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자료실을 확인하세요.



Visa Nominator 는 어떻게 지정되며 KOTRA가 유일한 Visa Nominator 인가?

Visa Nominator는 법무부 장관의 승인을 득한 공신력 있는 기관이나 인물입니다.


KOTRA는 많은 Visa Nominator 중의 한 기관이지만 CK 시스템과 법무부 HuNet 시스템이 연동됨에 따라 인재의 능력 확인과 비자 발급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져 소요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고null;KOTRA 해외조직망을 통해 한국의 수요처와 해외 공급처에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Visa Nominator가 될것입니다.

해외무역관의 주요 업무 및 역할

해외무역관은 Visa Nominator로서 우리나라의 해외전문인력 유치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우리 정부, 기업 및 연구소 등에서 원하는 인재를 발굴하고 인재의 능력을 확인합니다.


능력이 확인된 인재를 각 해외 영사관 또는 법무부에 추천하게 됩니다.

KOTRA의 인재 확인 분야는 어디까지?
채용 후보자의 경력, 학위, 자격증 및 각종 증명서 등의 진위여부 등 능력 확인만을 담당하며 비자 발급에 필요한 자격 확인은 법무부에서 담당하게 됩니다.
처음페이지 이전페이지 1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

Quick Links

세계시간

서울
세계시간

검색하신 도시의 시간은

top


상단바로가기